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71. 오일 풀링2. 오일 선택과 시작하고 나타날 수 있는 증상(feat.『오일 풀링』 저자: 브루스 피페)
    생활정보 2019. 8. 9. 23:02
    반응형

    책표지

    오일 풀링 oil pulling therapy

    하루 한 번 가글링으로 온몸의 독소가 빠진다.

     


    아래의 내용들은 오일 풀링5: 오일 플링 실전 트레이닝의 내용들이다.


    순서: 오일 풀링의 오일/ 오일 풀링을 시작하고 나타날 수 있는 증상


     

    참고:  #70 오일풀링1 오일 풀링 방법과 주의점 

    참고:  # 72. 오일풀링3 어린이 오일 풀링과 내 이야기

     

     

    - 오일 자체가 치유하는 것이 아니다. 그 모든 일을 해내는 것은 우리 몸이다. 오일이 하는 일은 우리 몸이 스스로를 치유할 수 있게 길을 열어 주는 것뿐이다. -

     

    - 우리 몸은 놀라운 유기적 조직체이다. 기회만 주어진다면 그 어떤 감염이나 퇴행성 질환도 치유할 수 있는 능력이 우리 몸 안에 프로그램화 되어 있는 것이다. (본문 196쪽) -

     

    1. 오일 풀링의 오일

    1) 해바라기씨 오일도 좋고 참기름도 좋지만 그 외에 어떤 식물성 오일을 사용해도 좋다. 실제로 그간 온갖 종류의 식물성 오일이 오일 풀링에 사용됐다.

     

    2) F. 카라치 박사가 언급한 오일을 해바라기씨 오일이었다. 아유르베다 의학서에는 오일 가글링이 나오는데 거기에 쓰인 오일은 참기름이다. 아유르베다 의술을 탄생시킨 인도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기름이 참기름이기 때문이다.

     

    3) 정제된 오일이나 유기농 오일 또는 저온 압착 방식으로 짜낸 오일만 어떤 써야한다고 주장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근거 없는 주장들이다.

     

    4) 실제로 많은 사람들이 올리브 오일, 땅콩 오일, 코코넛 오일, 겨자씨 오일, 심지어 전지 우유 등 다양한 오일을 써서 좋은 효과를 보았다.

     

     

     

    2. 오일 풀링을 시작하고 나타날 수 있는 증상

     

    1) 명현반응

    ① 우리 입안의 수많은 세균들이 몸의 여러 장기들로 이동해 면역체계와 싸우게 된다. 오일 풀링은 강력한 해독 효과를 발휘하며 심지어 오일 풀링을 시작하자마자 강력한 세정 효과를 경험할 수도 있다.

     

    ② 명현반응은 대게 처음 몇 주 동안에 가장 강력한데 이는 입과 목, 부비강 속에 그간 축적된 세균과 독성 물질이 가장 많기 때문이다.

     

    ③ 메스꺼움을 느낄 수 있고 목 안에서 가래가 끓어오르며 숨이 막혀 오일을 뱉어내게 될수도 있지만 오일을 토해내고 오일을 넣고 계속하면 된다.

     

    ④ 감기에 걸린 것처럼 몸이 늘어질 수도 있고 목구멍이 아플 수도 있다. 이는 오일 풀링으로 세정작업을 계속하고 있는 것뿐이다.

     

    ⑤ 평소 관절 통증이나 마른버짐, 불면증 같은 건강 문제가 있었다면 일시적으로 그 증세가 더 심해질 수도 있다.

     

    ⑥ 콧물 분비, 메스꺼움, 구토, 설사, 피부 트러블, 통증, 두통, , 불안감, 피로, 코막힘, 뾰루지 등......  이런 증상들은 대개 며칠 만에 끝나지만 몇 주 동안 지속되기도 한다.

     

    ⑦ 그런 징후들이 있다면 치료한다고 약을 쓰지 말고 오일 풀링을 계속한다. 허브와 비타민은 세정 과정을 방해하지 않기 때문에 허브와 비타민을 복용하는 것은 상관없다.

     

    ⑧ 이런 증상이 나타나는 것은 몸이 스스로를 치유하는 일을 시작했다는 증거이기에 좋은 일이다.

     

     

     

     

    2) 헐렁해진 치아 충전재

    ① 오일 풀링을 하고 치아 충전재들이 흔들거린다고 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헐렁했던 치아 충전재들이 아예 빠져버릴 수도 있다.

     

    ② 왜 헐렁해졌을까? 오일 풀링 과정에서 치아 충전제가 빠졌다면 그것은 그 충전재가 애초부터 너무 헐렁해 결국 뽑아냈어야 한다는 것이다.

     

    ③ 오일 풀링을 하다 빠져 나올 만큼 헐렁한 충전재라면 심각한 문제를 일으키기 전에 빠져나오는 것이 백 번 낫다.

     

    ④ 이는 치과 진료가 잘못되었거나 충치가 심해졌기 때문으로 그 충전재는 다른 충전재로 바꿔주는 것이 최선이다.

     

    ⑤ 심지어 새로 해 넣은 치아 충전재도 헐렁해 질 수 있다. 이런 일은 담당 치과 의사가 솜씨가 아주 서툴러, 충전재가 치아 속에 제대로 자리 잡지 못했다는 뜻이며 머지않아 세균들이 그 충전재 주변이나 밑으로 스며들어 치아를 썩게 하고 못 쓰게 만들어 치아를 잃게 될 수도 있다.

     

    ⑥ 빠진 충전재가 비교적 새 것이었다면 절대로 그 치과 의사에게 다시 맡기지 말라. 처음 충전재를 잘못 넣은 치과 의사가 두 번째라고 제대로 넣을 수 없을 것이다. 보다 유능한 치과 의사를 찾아야 한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