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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블로그 상위노출 글쓰기 책 | 마케터의 글쓰기
    책 리뷰 2023. 8. 23. 10: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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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블로그 상위노출 글쓰기 책

    마케터의 글쓰기

     

    마케터의 글쓰기는 상품을 파는 사람들에게 필요한 비법이 있을 것 같은 제목이다. 블로그 상위노출을 꿈꾸며 글쓰기 질을 높이고 싶어서 읽은 책이다. 마케터로 일하고 있는 저자의 노하우가 압축되어 있다. 글쓰기 세상의 글 쓰는 사람을 위한 책이다. 영화 한 편을 보듯 정신없이 읽었다. 마케터 모든 분야 글쓰기 지침서가 있다.

     

    마케터의-글쓰기-표지사진
    도서: 마케터의 글쓰기 표지 사진

     

    실용 글쓰기의 일반적인 구성은 도입 - 근거 - 메시지다.  ~ 서론에서는 독자를 끌어들이고, 본론에서는 주장에 대한 근거를 제시하고, 결론에서는 메시지를 전달하면 된다.  p. 113

     

       콘텐츠의 시작은 글쓰기

    영상의 시대에 10~2060% 이상이 영상을 통해 정보를 찾는다고 한다. 그런데 뜻밖에 글쓰기가 부활하고 있다고 한다. 그것은 기업이 글을 잘 쓰는 사람을 찾고 있다고 한다. 모든 콘텐츠는 글에서 시작하고 글은 상대를 설득해 원하는 목적을 이루는 수단이기 때문이라고 한다.

     

       마케터의 글쓰기

    토스, 마켓컬리, 29의 카피라이팅, 상세페이지를 예로 들어 글쓰기의 힘을 알려준다. 마케터의 글쓰기에서는 독자가 일고 싶은 글을 써야 한다고 알려준다. 그래서 실전 글쓰기는 노력이 필요한 것 같다. 또 글을 어떻게 쓰고 사용하느냐에 따라 브랜드의 가치가 달라진다고 한다.

     

    마케터-글쓰기-뒤표지사진
    도서: 마케터 글쓰기 뒤표지사진

     

       마케터를 위한 실전 글쓰기

    블로그와 nsn 글쓰기, 보도자료 글쓰기, 광고와 판매를 위한 글쓰기, 기획안, 글의 생명을 좌우하는 제목 카피, 보고서 쓰는 법이 있다.

     

       '갑'이 있는 자기소개서

    이 있는 자기소개서 글쓰기는 라는 상품을 파는 글쓰기이다. ‘라는 사람이 필요한 사람이라는 점을 부각해서 써야 한다는 것이다. 스토리를 담은 제목 짓기, 흥미로운 도입과 가치를 숫자로 표현하며 솔직하고 담백한 문장으로 작성하라고 팁을 준다.

     

     

    글이 쉬워지려면 짧아야 한다. 글이 짧다는 것은 두 가지다. 글을 구성하는 문장이 짧다는 것과 글의 전체 길이가 짧다는 것이다. a4 용지에 글자 크기 10포인트를 기준으로 한 문장이 한 줄을 넘지 않도록 쓴다.  p. 63

     

       이메일 쓰기

    이메일 쓰는 것을 쉽게 생각하지만 의외로 자기 방법대로 쓰는 사람이 많다. 저자는 상대방에게 발신자의 이름이 어떻게 뜨는지부터 확인해 보라고 한다. 제목과 자기소개와 인사, 이메일을 쓰는 이유, 본론, 첨부파일, 마무리에 대해 알려준다.

     

       자신감을 준 책

    밀리의 서재에서 읽었다. 글을 잘 써야 할 필요가 있는 독자를 위한 필독서 같다. 여러 분야의 글쓰기가 총망라되었다. 또 글쓰기 폼이 있어서 무엇을 쓰면 좋을지 고민하던 내게 어떤 글이라도 다 쓸 것 같은 자신감을 주었다. 글쓰기 종이책을 한 권 산다면 이 책을 사서 책꽂이에 넣어 두고 싶다.

     

       목차

    여는 글 일 이 되게 하는전략적 글쓰기

    1. 마케터에게 글쓰기가 중요한 이유

     1) 콘텐츠의 원형, 글쓰기를 잡아라

       - 영상의 시대, 글쓰기가 부활한다

       - 콘텐츠가 왕인 세상

       - 마케터의 경쟁력, 콘텐츠에 달렸다

       - 기업이 글 잘 쓰는 사람을 원하는 이유

     2) 브랜드를 만드는 글쓰기의 힘

       - 형식 자체도 콘텐츠가 될 수 있다

       -  ‘쉬운 금융을 완성시킨 토스의 ux writing

       - 좋아 보이는 것들의 비밀, 마켓컬리의 상세페이지

       - 뭔가 다른 느낌적인 느낌’ 29의 카피라이팅

    2. 마케터의 글쓰기는 배려다

     1) 마케터의 글쓰기엔 상대가 있다.

       - 실용적인 글과 문학적인 글의 차이점

       - 마케터의 글쓰기, 목적을 잊지 마라

       - 구체적으로 독자를 상상하라

       - 독자의 반응이 곧 글을 쓰는 목적이다.

       - 읽는 이의 지식수준을 고려하라

     2) 독자가 읽고 싶은 글을 써라

       - 독자가 충분하다고 느낄 만큼 쉽게 쓴다.

       - 문장도 글도 가능한 짧게 쓴다.

       - 말하듯이 쓴다.

       - 정확한 단어를 쓴다.

       - 읽기 쉬운 글쓰기를 위한 tip

       - 읽을 가치가 있어야 한다.

       - 읽을 가치가 있는 글쓰기를 위한 tip

    3. 글쓰기를 위한 마케터의 생각법

     1) 글쓰기가 쉬워지는 구성법

       - 분류적 사고 vs 관계적 사고

       - 분류적 사고로 글 쓰는 순서

     2) 글의 구성에 따른 전개 방법

       - 실용 글쓰기의 기본 구성

       [도입] 유혹은 30초 안에!

       [근거] 설득은 팩트로!

       [메시지] 독자를 행동하게 하라!

       - 효과적인 설득을 위한 글쓰기 tip

    4. 마케터를 위한 실전 글쓰기

     1) 보도자료 쓰기

       - 아마존은 보도자료를 먼저 쓴다.

       - ‘야마를 잡아라

       - 역피라키드 방식으로 구성하라

     2) 광고와 판매를 위한 글쓰기

       - 온라인 판매 시대, 글쓰기가 더 중요한 이유

       - 구체적으로 타깃을 정하고 선택을 받아라

       - 문제와 경험을 상기시켜라

       - 해결을 약속하라

       - 행동을 요구하라

     3) 블로그와 sns 글쓰기

       - 돈 쓰지 않고 광고하는 법

       - 블로그 글쓰기

       - ns 글쓰기

     4) 3초 안에 고객을 사로잡는 제목 짓기

       - 글의 생명은 제목이 결정한다

       - 눈길을 끄는 제목 요건

     5) ‘이 있는 글쓰기

       - 보고서 쓰기

       - 자기소개서 쓰기

     6) 이메일 쓰기

       - 기본적인 이메일 작성법

       - 알아두면 능률이 향상되는 이메일 쓰기

       [부록] 글쓰기를 위한 기본 근육 만들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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